회원 I D : 
비밀번호 : 
아이디 저장
현재 위치 : HOME > FAQ

고객님들께서 가장 빈번하게 상담하셨던 질문 내용과 그 답변을 모아놓았습니다.
고객상담실에 질문을 올리시기 전에 주요 FAQ를 이용하시면 보다 빨리 원하시는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Q : 회원가입은 실명으로 해야 하나요?
  코리안랩 사이트는 개인 실명제를 원칙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회원 가입시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을 기입하셔야 합니다.
  만약 실명이 아님이 판명되었을 시에는 코리안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Q : 회원가입시 E-mail 주소를 요구하는데 저는 E-mail 주소가 없는데요?
  코리안랩 회원 가입시에는 반드시 E-MAIL 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이는 회원께서 비밀번호 분실시 재확인 절차에 들어갈 때, 본인 확인 절차 후 초기 가입 시 입력하셨던 E-MAIL 주소로 보내드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E-MAIL 주소가 없을 시에는 무료계정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E-MAIL을 발급 받으신 후 코리안랩 회원가입 절차를 밟아 주시기 바랍니다.

   무료 계정 사이트 : 야후 코리아, 네띠앙, 드림위즈, 네이버, 라이코스.
Q :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제 주민등록번호가 이미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코리안랩에서 회원 가입시 주민등록번호가 이미 사용중이라는 것은 이용자님의 정보가 이미 코리안랩에 등록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첫번째는 이용자님께서 코리안랩의 가입 사실과 등록 당시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잊으신 경우 에 해당 됩니다.
  두번째는 코리안랩이 무료 서비스인 점을 악용한 일부 사용자들이 '주민등록번호 자동생성기' 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 입니다.

  첫 번째의 경우는 코리안랩 초기 화면의 이용안내, [ID/비밀번호] 메뉴상에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비밀번호 입력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코리안랩 E-MAIL 로 문의를 주시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두번째의 경우 역시, 코리안랩 E-MAIL 로 문의하시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실명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코리안랩 E-MAIL : webmaster@koreanlab.co.kr
Q : 사이트에 회원가입시 오류가 발생하고 이미지가 일그러져 보입니다.
  이 문제는 Internet Explorer 제품 버젼이 낮을 때 생기는 현상으로 최신 버젼으로 업그레이 하시면 이런 문제점이 사라집니다.
  만약 최신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더라도 오류가 나시면 E-MAIL로 문의를 주시면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 제품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개인보호정책 | 사이트맵 ] Copyrightⓒ 2001-2007 栗村財團 All Rights Reserved.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us
주소: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전화: 02-820-8899, 팩스: 02-820-7919